건축무한육면각체의 비밀
이상의 詩를 주제로 졸업논문을 준비하고 있던 용민은 우연히 PC통신을 통해 `MAD 이상 동호회'를 발견하고 가입한다. 당찬 새내기 여기자 태경, 핑크플로이드에게 도전하겠다는 뮤지션 카피캣, 이상과 닮았다는 이유로 가입한 캔버스, 그리고 이 모임의 리더이자 가장 비밀스러운 덕희까지 동호회 회원은 용민 자신을 포함, 총 5명이다. 덕희는 첫 모임에서 이제껏 알고 있던 것과는 전혀 다른 이상에 대해 이야기를 꺼내기 시작한다.

이상 김해경.

경성고등학교를 수석으로 졸업한 천재 건축가 이상은 졸업 후 조선총독부 건축과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건축설계사로 일하게 된다. 그러던 그는 1931년 갑자기 종적을 감추고 1933년 느닷없이 나타나 <건축무한 육면각체>라는 암호같은 시를 발표하고 폐인처럼 생활하기 시작한다.덕희는 1931년과 1933년 사이, 이상의 사라진 시간에 대해 의문을 던지고 이상의 시는 세상을 향한 일종의 경고일지 모른다는 주장을 편다.

덕희의 상상력에 매료당한 나머지 멤버들은 <건축무한 육면각체의 비밀>이라는 제목의 소설을 PC통신에 릴레이 연재할 것을 결심하고 조사에 나선다. 그리고 카피캣으로부터 시작된 그들의 이야기는 통신에서 어마어마한 호응을 얻기 시작한다. 그러나, 감춰진 이상의 비밀이 하나씩 드러날 때마다, 그 프로젝트에 가담했던 멤버들은 잔인한 연쇄살인의 희생양이 되어 하나씩 죽어가고 살아남은 자들에게는 거대한 음모가 드리워지는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