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시나리오 공모
중요한 공모전 소식이 입수되면 바로 알리도록 하겠습니다.


영화진흥위원회 애니메이션 시나리오 공모

올해 공모전 진행중입니다! 애니메이션에 관심이 있는 작가분들은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최우수상 5백만 원 등 총 1천만 원 고료, 10월1일-20일까지 접수

영화진흥위원회(위원장 직무대행 심상민)가 최우수작 1편에 500만 원, 우수작 2편에 각 250만 원 등 총 1,000만 원의 고료를 지급하는 “2009년 애니메이션시나리오를 공모전”을 연다.

90분 분량의 장편 창작 애니메이션 시나리오를 대상으로 하며 접수기간은 오는 10월 1일(목)부터 20일(화)까지다. 기성, 신인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시놉시스와 시나리오 본문 등을 영진위가 운영하는 한국영화시나리오마켓(www.scenariomarket.or.kr)에 온라인으로 등록하면 된다.

응모 작품에 대해서는 5인 이내의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심사하게 되며 결과는 11월 중에 한국영화시나리오마켓 홈페이지에 게재한다. 기타 접수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한국영화시나리오마켓 홈페이지나 영진위 홈페이지(www.kofic.or.kr) 참고.

[문의 : 산업지원팀 정현창 (02) 958-7552]

영화진흥위원회 홈페이지 www.kofic.or.kr


스포츠서울 신춘문예 만화 애니메이션 시나리오 공모

올 연말에 공모가 있을지 확실치는 않습니다. 지난 내용 참고하세요.

스포츠서울이 신춘문예 작품을 3개 부문에 걸쳐 공모합니다. 스포츠서울은 창간이후 신춘문예 사상 유일하게 추리소설 SF소설 등의 작품을 공모해 역량 있는 젊은 작가들을 배출해왔습니다. 특히 이번 공모에는 일본문화 개방 움직임 속에서 독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끌고 있는 만화에 관한 새로운 구상과 아이디어를 지닌 신인을 발굴하기 위해 5백만원의 상금을 걸고 만화시나리오 부문을 신설했습니다. 작가 지망생 여러분의 많은 응모 바랍니다.

만화시나리오-200자 원고지 200장 안팎,상금 5백만원

마감- 12월15일까지 도착분

보낼 곳-(100-745) 서울 중구 태평로 1가 25 스포츠서울 편집국 문화과학팀 신춘문예 담당자 앞 (02)721―5363

발표- 1월1일자 스포츠서울 지상
심사위원 명단은 당선자와 함께 발표하며 응모된 작품은 반환하지 않습니다.

응모원고 상단에 연락이 가능한 전화번호와 주소를 기재하고 필명을 사용할 경우 반드시 본명을 밝혀 주시기 바랍니다.

당선작 없는 가작의 고료는 반액이며 타사 신춘문예 중복투고나 표절의 경우 당선이 취소됩니다.



top